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쿠팡 물류센터 화재 (+이천 덕평 화재원인, 소방관, 관리자태도)

by 정확성팩트 2021. 6. 18.
반응형

쿠팡 물류센터 화재 (+이천 덕평 화재원인, 소방관, 관리자태도)

이천 쿠팡 물류센터 화재 34시간째 안전진단 선행돼야 하지만 불길조차 안 잡혀 현장 소방관 말로는 화재 완진까지는 이틀 걸릴 듯하다고 합니다. 쿠팡 물류센터 화재(+이천 덕평 화재원인, 소방관, 관리자태도)사건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쿠팡 물류센터 화재 (+이천 덕평 화재원인, 소방관, 관리자태도)

이천 덕평 쿠팡 화재 사건 원인

오전 5시 36분 경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의 쿠팡 덕평물류센터 지하 2층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화재 발생 직후 근무 중이던 직원 248명 모두 대피했습니다. 콘센트에서 연기가 관찰된것으로 보고 불꽃이 튀어 불길이 번진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합니다. 2시간 40여분 만인 오전 8시 19분쯤 큰 불길이 잡히면서 다소 기세가 누그러졌었습니다. 

 

하지만, 오전 11시 50분 창고 선반이 무너져 쌓여 있던 박스들이 불씨가 있는 곳으로 쏟아진 영향으로 불길이 다시 치솟기 시작하면서 잔불 진화 작업을 하던 구조대장 김동식 소방경(52) 이 화재 현장에 고립되었으며 강한 화재로 인해 구조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른 구조대원 1명은 연기를 흡입한채 탈진된 상태로 빠져나와 병원에 이송됐습니다. 이천시는 오후 7시 6분 재난 문자를 통해 화재로 인해 지속적으로 다량의 연기가 발생하고 있다며 인근 주민에게 창문을 닫고 연기흡입 등에 대비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화재가 지하 2층부터 지상 4층까지 전 층으로 확산되어 물류센터 전체가 사실상 모두 전소될 것으로 보이며 건물 붕괴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천 덕평 쿠팡 화재 관리자태도

  1. 근무하던 사원들이 타는 냄새가 나는 것 같아서 관리자한태 탄내 난다고 말하니 컨베이어에서 나는 냄새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2. 이어서, 탄내 난다고 와쳐한태 말하니까 양치기 소년이라며 무시하고, 보안 할아버지한태 말했는데 짜증내면서 헛소리 하지말라고 했답니다.
  3. 스프링쿨러 작동되는 것도 관리자가 오작동인줄 알고 계속 해서 껏다고 합니다.
  4. 대피 시작된 시점은 지하에서 시작된 불에의한 연기가 1층에 자욱해지고 나서야 인지하고 대피했답니다.
  5. 결국 소방 대원들이 관리자와 사원들에게 대피 현황 브리핑은 제대로 하지 않아서 답답한 나머지 직접 지하로 들어간걸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이천 덕평 쿠팡 화재 소방관

소방관들의 얼굴에선 화재 현장에서 돌아오지 못한 동료에 대한 걱정이 묻어 나왔습니다. 현장 구조에 투입됐다 돌아온 한 소방관은 내부 상황이 답도 없다면서 어제 못나온 구조대장을 찾아야 하는데 안타깝다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소방관은 “실종시간이 너무 길어지지 않았냐”라면서 “비관적이긴 하지만 기적을 바랄 뿐”이라고 했습니다.

 

현장에서 실종된 소방관은 광주소방서 소속 김동식 구조대장입니다. 김 구조대장과 대원들은  현장에 투입돼 지하 2층에서 잔불을 정리하면서 대피하지 못한 인원이 있는지 수색 작업을 펼쳤습니다. 하지만 진화 작업 중 내부 기자재가 무너져 내리면서 불길이 거세졌습니다.

대원들은 긴급 탈출 지시를 받고 대피했지만 김 구조대장은 미처 빠져나오지 못했습니다. 구조본부는 실종자에 대한 구조 작업을 진행하려고 했으나 불길이 거세 내부 진입이 막힌 상태입니다. 특히 건물 2층 천장 중앙부의 H빔이 열기에 구부러져 건물이 붕괴될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소방서 측은 이날 오전 외부 전문가 등과 함께 건물 안전진단을 진행하고 내부 진입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화재 완전 진압도 예상보다 길어질 전망입니다. 박수종 이천소방서 재난예방과장은 “가연물이 건물 내부 전층에 꽉차있는 상황”이라며 “내부도 뻥뚫린 구조가 아닌 꺾여 있는 구조라 화재 진압 후 내부 수습에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쿠팡 물류센터 화재 (+이천 덕평 화재원인, 소방관, 관리자태도)를 알아보았습니다.

 


 

 

50대 백신접종 예약 및 종류(+AZ,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시기, 부작용 사망자)

50대 백신접종 예약 및 종류(+AZ,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시기, 부작용 사망자) 7월부터 50대 일반 국민에 대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18~49세는 연령대 구분 없이 8월부터 예약 순서

bvutf66khjg2.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자 트래블버블 해외여행 가는방법(+아시아,유럽,미주,관련주)

코로나 백신 접종자 트래블버블 해외여행 가는방법(+아시아,유럽,미주,관련주)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을 맞은사람들은 해외여행을 준비하거나 혹은, 직업상 해외

bvutf66khjg2.tistory.com

 

 

2021 대체공휴일 확대(+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성탄절,2022년 공휴일)

2021 대체공휴일 확대(+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성탄절,2022년 공휴일) 2021년은 휴일 가뭄이라고 불리는 해입니다. 하여 정부는 광복절부터 빨간 날을 돌려주기로하고 대체공휴일 법제화를 신속하

bvutf66khjg2.tistory.com

 

 

택배파업 내 택배는 도대체 언제올까?(+조회방법 예상도착일, 기간, 위치)

택배파업 내 택배는 도대체 언제올까?(+조회방법 예상도착일, 기간, 위치) 택배노조 파업이 6월 15일 일주일째로 접어들면서 일부 지역에서 배송 지연 등 파업 영향이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습

bvutf66khjg2.tistory.com

 

 

얀센백신 대구 사망자(+후기 및 부작용, 기저질환)

얀센백신 대구 사망자(+후기 및 부작용, 기저질환) 얀센백신을 맞은 30대 남성이 접종 4일 만에 숨졌습니다. 얀센 백신의 접종 후 사망 사례는 국내에서 처음입니다. 하여, 얀센백신의 후기와 부

bvutf66khjg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