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윤석열 관련주 TOP5(+대장주 총정리)

by 정확성팩트 2021. 6. 21.
반응형

윤석열 관련주 TOP5(+대장주 총정리)

윤석열과 관련된 정책 테마주로 지목된것들이 최근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여 핵심적인 윤석열 관련주 TOP5(+대장주 총정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TOP5(+대장주 총정리)

윤석열 관련 대장주 케이피티유

  • 동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케이피티유라고 표기함. 다만 약식으로 표기할 경우에는 (주)케이피티유 또는 KPTU라고 표기함.
  • 동사는 1988년 12월 30일 금형열처리업 영위를 목적으로 개인기업 "장안종합열처리"로 개업한 후, 1995년 8월 9일 "(주)장안종합열처리"로 법인전환하였음.
  • 동사의 주식은 2002년 4월 25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됨.

윤석열 관련 대장주 케이피티유 최근 뉴스

케이피티유 주가가 강세입니다. 원자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국내 1위 알루미늄 생산업체 알루코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점이 부각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국내 알루미늄 압출 업체 알루코의 지분 17.50%를 보유한 최대주주라는 사실이 부각된 것으로 보입니다. 5월 11일날 런던금속거래소(LME)에서 37개월만에 알루미늄이 톤당 2500달러를 돌파했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NH투자증권도 향후 12개월내 알루미늄 톤 당 가격을 2800달러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케이티피유의 자회사 알루코도 원자재값 랠리에 따른 알루미늄 값 강세 기대감에 같은 시간 알루코 주가도 상승세에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 대장주 모베이스전자

  • 동사는 자동차용 전자부품 및 전장부품을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함.
  • 스마트키 시스템, Car Lock Set 등의 스위치류와 BCM, 무선충전기, 집중형조작계, Immobilizer 등의 전자Unit 등을 생산, 공급하는 동종업계의 선두주자임.
  • ISO14001, ISO/TS16949 인증을 획득하여 품질 및 환경경영 측면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CMMI Level 3 국제품질 인증을 획득함.

윤석열 관련 대장주 모베이스전자 최근 뉴스

대구시는 대동과 'e-모빌리티' 제조공장 건립을 위한 투자 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대동은 e-모빌리티 신사업을 전담할 계열사인 대동모빌리티를 통해 대구국가산단 내 부지 10만여㎡에 2024년까지 1214억원을 투자해 모빌리티 제조공장을 짓습니다.

 

이곳에서는 e-바이크와 AI(인공지능) 로봇 모빌리티를 주력으로 생산하며, 이번 투자로 679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도 기대됩니다. 비농업용 모빌리티 제품인 e-바이크는 75년 역사를 가진 대동의 완성차 생산기술과 안정된 매출처를 기반으로 배달·물류시장 진출에 우선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또 KT와 협력 중인 'AI로봇 모빌리티'는 분해조립형과 원격조정, 실내자율주행 등 차량 내 보관 이동과 이용 편의성 극대화를 통해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 가능한 이동수단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특히 공유 방식의 교환 배터리를 사용하는 새로운 개념의 e-바이크와 AI로봇 모빌리티를 생산해 충전기 개발과 보급, 거점 충전소 운영 등 모빌리티 종합서비스 플랫폼도 구축할 예정입니다. 대동은 미래농업 기업으로 변신하기 위해 지난 4월 대동공업에서 사명을 변경하고 스마트 농기계와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팜을 3대 핵심 사업으로 정했습니다.

윤석열 관련 대장주 팬엔터테인먼트

  • 1998년 4월 설립되어 방송영상물 제작 및 음반제작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2006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내 지상파 3개사가 주로 방영하고 있는 드라마는 현재 외주 제작 비율이 정부의 주도를 떠나 방송사의 자체 요구에 의해서도 외주 제작 비율이 증가하는 추세임.
  • 동사는 드라마 외에도 시트콤과 영화 및 예능 등 다양한 장르에서 중국 메이저업체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중국시장 확대 진행 중.

윤석열 관련 대장주 팬엔터테인먼트 최근 뉴스

팬엔터테인먼트는 운영자금 200억원 규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6월 3일 공시했습니다.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각각 0%, 0%이고, 사채만기일은 2026년 6월 7일입니다. 전환가액은 7669원이며, 전환에 따라 발행할 주식의 주식총수 대비 비율은 8.73%입니다.

 

전환청구기간은 2022년 6월 7일일부터 2026년 5월 7일까지이고, 청약일과 납입일 모두 2021년 6월 7일입니다. 대상자는 엔에이치-메리츠 컨텐츠 제1호 신기술조합입니다. 회사 측은 “자금은 드라마, 영화, 음반 등 종합 영상 콘텐츠 제작 확대 및 IP확보를 통해 미래 성장기반 구축 등을 위한 운영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윤석열 관련 대장주 웅진

  • 도서 및 교육출판물 제조를 목적으로 1983년 설립, 2007년 투자와 교육문화사업으로 인적분할함. 분할 후 투자, IT 유지보수 및 컨설팅, 도소매업 등을 영위함.
  • 2012년 회생절차 개시 결정 이후 코웨이와 웅진식품, 웅진케미칼 지분전량을 매각함(2014년 회생절차 종결). 종속회사는 웅진씽크빅, 웅진플레이도시 등 12개사임.
  • 2019년 렌탈사업부를 매각하였으며, 2020년 웅진씽크빅은 웅진코웨이 지분을 넷마블에 매각함.

윤석열 관련 대장주 웅진 최근 뉴스

웅진의 주가가 오르락 내리락 높은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웅진은 최근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 테마주로 꼽히며 등락을 반복해왔습니다. 윤 전 검찰총장이 정치참여 선언을 할 것이라는 이슈가 부각됐던 지난 달 28일부터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윤석금 웅진 회장이 윤 전 총장과 같은 파평 윤씨라는 점이 명분이었습니다. 윤 회장이 윤 전 총장과 함께 충남 공주·논산 지역을 연고지로 두고 있다는 것도 테마 형성 근거로 통했습니다.

 

윤석열 관련 대장주 서연

  • 동사는 1972년 설립되었으며 2014년 회사분할로 인해 상호를 변경한 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2014년 임시주주총회에서 사업목적을 변경하며 자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자회사를 지배하는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의 주요 사업은 자동차 DOOR 내측의 DOOR TRIM, 상용차 SEAT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임.

윤석열 관련 대장주 서연 최근 뉴스

서연이 급격한 상승세를 맞이 했던 지난날에는 해당 종목 주가 상승세는 여권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압박이 거세진 시기와 맞물렸었습니다. 서연은 서연이화, 서연인테크 등 자동차부품 제조기업들의 지주사로, 사외이사가 윤 검찰총장과 대학 동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회사 측은 지난 2월 “당사 사외이사와 윤 검찰총장이 대학교 동문인 것은 사실이나 그 이상의 아무런 친분이 없고, 당사의 사업 관련 내용이 전혀 없다”라고 공시를 통해 해명한 바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TOP5(+대장주 총정리)를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 주식 배당금 받는 방법(+시세 액면분할 )

카카오 주식 배당금 받는 방법(+시세 액면분할 ) 카카오의 플랫폼‧광고 분야는 물론 웹툰과 은행, 증권 등 전 사업 부문에서의 실적 반등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카카오의 주식 가치가 하

bvutf66khjg2.tistory.com

 

카카오 주식 사는 방법(+전망, 앱, 액면 분할)

카카오 주식 사는 방법(+전망, 앱, 액면 분할) SK텔레콤이 카카오 주가 급등으로 대박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1년 7개월 전 교환한 카카오의 지분이 코로나19 비대면 특수를 타고 5배 넘게 급등하

bvutf66khjg2.tistory.com

 

아스트라제네카 혈소판감소성 혈전증 부작용(+부작용 사례)

아스트라제네카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부작용(+부작용 사례) 국내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고 희귀 혈전증으로 사망한 사례가 나오고 있습니다. 하여, 아스트라제네카 혈소판 감소성

bvutf66khjg2.tistory.com

 

 

50대 백신접종 예약 및 종류(+AZ,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시기, 부작용 사망자)

50대 백신접종 예약 및 종류(+AZ,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시기, 부작용 사망자) 7월부터 50대 일반 국민에 대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18~49세는 연령대 구분 없이 8월부터 예약 순서

bvutf66khjg2.tistory.com

 

 

2021 대체공휴일 확대(+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성탄절,2022년 공휴일)

2021 대체공휴일 확대(+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성탄절,2022년 공휴일) 2021년은 휴일 가뭄이라고 불리는 해입니다. 하여 정부는 광복절부터 빨간 날을 돌려주기로하고 대체공휴일 법제화를 신속하

bvutf66khjg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