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정리

5차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시기 및 신청방법(+기초수급자)

by 정확성팩트 2021. 6. 3.
반응형

5차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시기 및 신청방법(+기초수급자)

추석 명절 대목을 노린 '2차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주장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하여 확실한 일정은 잡히진 않았지만, 5차재난지원금의 지급시기와 신청방법은 어떻게 될지 기초수급자의 지급일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5차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시기 및 신청방법(+기초수급자)

5차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시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월 2일 5차 재난지원금의 전국민 지급 필요성을 강조하는 민심을 잘 헤아린다고 하였습니다. 오는 11월 코로나19 집단면역 시점에 앞서 대대적인 현금성 지원에 나서겠다는 것이다. 민주당은 다음 달 이 같은 내용의 추가경정예산안을 국회에서 처리하고 9월 추석 연휴 전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5차재난지원금 전국민 신청방법

 

與, 5차 재난지원금 공식화… "추석 전 지역화폐 지급"

어떻게, 얼마나 주나?

www.hankookilbo.com

구체적인 금액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작년 5월 1차 재난지원금보다 규모가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급 기준을 가구 단위에서 개인으로 바꾸는 방안도 검토되고 있습니다. 1차 재난지원금때에는 40만 ~100만 원 등 4인 가족을 기준으로 지급했지만, 제대로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1인 기준으로 지급되며 1인당 25만~30만 원 수준으로 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신청방법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온라인과 오프라인(현장방문) 신청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5차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정부는 지난 영업제한 및 금지조치로 심각한 경제적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손실 보상하고, 그 외에 사각지대에 놓인 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층, 무직자 등 전 국민에게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5차재난지원금은 전국민 지급 가능으로 보고 있고, 소상공인은 코로나로 인해 타격이 가장 큰 계층으로 정부 자체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으로 영업제한 및 5인 이상 집합 금지로 피해가 심했지만, 정부 지원금을 항상 지원했으며, 프리랜서나 특수고용직도 추가로 지원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는 이미 정부의 지원을 받고 있었기에 추가적인 지원은 확실치 않지만 전국민이 보편 지급이 된다면 받을 확률이 어느 정도 있습니다.

 

4차재난지원금 한시생계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지원금액)

4차재난지원금 한시생계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지원금액) 4차 재난지원금 한시생계 지원금을 지원한다고 지난 26일 정부는 보도자료를 내놓았습니다. 하여,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bvutf66khjg2.tistory.com

 

5차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시기 및 신청방법(+기초수급자)을 살펴보았습니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제출서류 및 신청방법(+면접확인서)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제출서류 및 신청방법(+면접확인서)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사업이 2020년도를 거쳐 2021년도에도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청년들이 일자리를 구하기가

bvutf66khjg2.tistory.com

 

 

정부 국가보조금24 조회 및 신청방법 (+자주묻는질문)

국가보조금24 조회 및 신청방법 (+자주묻는질문) 정부는 국민이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게 보조금24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2021년 4월 28일부터 서비스가 시행되고

bvutf66khjg2.tistory.com

 

 

2021근로장려금 지급일 조회 및 신청방법(+신청기간,자격,자주묻는질문)

2021근로장려금 지급일 조회 및 신청방법(+신청기간,자격,자주묻는질문) 2021년 5월 1일부터 근로장려금 신청이 있습니다. 소득이 일정 금액 미만이신 분들을 모두 빠지지말고 신청하셨으면 좋

bvutf66khjg2.tistory.com

 

 

경기도 청년지원금 기본소득 분기별 지급기준 및 신청방법

경기도 청년지원금 기본소득 분기별 지급기준 및 신청방법 2021년 경기도에서 청년지원제도로 인해 경기도에 거주중인 만24세 청년이라면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지원기간

bvutf66khjg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