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카카오 김범수 기부 약속 절반인데도 충격적인 재산 금액(+나이 프로필 집)

by 정확성팩트 2021. 2. 8.
반응형

카카오 김범수 기부 약속 충격적인 재산 금액(+나이 프로필 집)

 

카카오[035720]를 창업한 김범수(55) 이사회 의장이 2021년 2월 8일 자신의 재산 절반 이상을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그의 재산규모에 대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국 부자 순위 3위라는 카카오 김범수의장의 재산규모는 어느정도인지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김범수 의장의 재산은 개인 명의로 보유한 카카오 주식 1천250만주(전날 종가 기준 5조7천억원) 등 총 10조원이 넘어 기부 의사를 밝힌 '재산 절반'은 5조원 이상으로 추산됩니다. 범수 의장은 이날 카카오 및 계열사 전 임직원에게 보낸 신년 카카오톡 메시지에서 "앞으로 살아가는 동안 재산의 절반 이상을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기부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격동의 시기에 사회문제가 다양한 방면에서 더욱 심화되는 것을 목도하며 더이상 결심을 더 늦추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습니다.이어 "그 다짐은 공식적인 약속이 될 수 있도록 적절한 기부서약도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범수 의장은 지난해 카카오톡 출시 10주년 당시 "기업이 선한 의지를 갖는다면 확실히 더 나은 세상이 되는 데에 더 근접할 수 있다"며 "조금 더 사회 문제에 관심을 많이 갖고 더 적극적으로 그 문제를 해결하려는 어떤 방법을 찾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범수 의장의 재산은 개인 명의로 보유한 카카오 주식 1천250만주만해도 전날 종가 기준으로 5조7천억원에 달합니다. 그가 소유한 케이큐브홀딩스의 994만주를 합치면 10조2천102억원에 달합니다.


범수 의장은 1966년생 올해나이 54세로 카카오 이사회 의장입니다. 그는 1998년 한게임을 창업해 2000년 네이버와 합병시킨 다음 NHN 공동대표를 맡다가 2007년 물러나 미국으로 떠났습니다.이후 한국으로 돌아와 2010년 카카오톡을 내놓았고, 2014년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을 인수했습니다.

 

한때 그의 주 파트너가 경쟁사였던 네이버였음을 감안하면 합병이긴 해주셔도 경쟁사와 인연을 맺은게 시대의 아이러니. 처음에는 무료 서비스라 게임 업체와의 연동에 주력해 수익을 냈지만, 이후 준비했던 유료 서비스들과 카카오뱅크 등 무인은행 사업이 대대적으로 성과를 내면서 2019년, 자산총액 10조 이상의 대기업 기준에 만족하며 9년 만에 대기업이 되었습니다.

 

 

 

싱어게인 요아리 학교폭력 의혹 너무 충격적인 당시상황(+원본 나이 인스타 본명)

싱어게인 요아리 학교폭력 의혹 너무 충격적인 당시상황(+원본 나이 인스타 본명) 미스트롯2 진달래에 이어 ‘싱어게인’ 47호 가수 요아리(본명 강미진)가 학교폭력 의혹에 휩싸이며 큰 충격을

bvutf66khjg2.tistory.com

 

 

트로트 가수 강승연 과거 매니저가 한 너무 끔찍한 행위(+성추행 나이 인스타 고향)

트로트 가수 강승연 과거 매니저가 한 너무 끔찍한 행위(+성추행 나이 인스타 고향) 트로트 가수 지망생 강승연이 전 매니저의 성추행을 폭로한 이후 심경을 고백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강

bvutf66khjg2.tistory.com

 

 

이다영선수 극단적 선택 시도 재조명되는 흥국생명 불화설(+팬들 반응 김연경)

이다영선수 극단적 선택 시도 재조명되는 흥국생명 불화설(+팬들 반응 김연경) 현직 유명 여자 프로 배구선수 이다영씨가 구단 숙소에서 쓰러진 채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는

bvutf66khjg2.tistory.com

 

 

미스트롯2 전유진 프로필 나이 키 고향 소속사(+탈락이유 인스타 집안 팬카페)

미스트롯2 전유진 프로필 나이 키 고향 소속사(+탈락이유 인스타 집안 팬카페) 2021년 2월 4일 방송된 '미스트롯2'에서 전유진은 탈락해 큰 충격을 안겼습니다. 앞서 전유진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bvutf66khjg2.tistory.com

 

 

미스트롯2 홍지윤 소름돋는 성형전 믹스나인 시절 외모(+고향 인스타 팬카페 국악 남편)

미스트롯2 홍지윤 소름돋는 성형전 믹스나인 시절 외모(+고향 인스타 팬카페 국악 남편) ‘미스트롯2’ 홍지윤이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뿜어내며 진(眞) 왕관을 탈환하며 과거 홍지윤의 성현전

bvutf66khjg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