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유퀴즈 유재석 청년문간에 기부 (+과거기부 총액, 청년문간 위치)

by 정확성팩트 2021. 4. 27.
반응형

유퀴즈 유재석 청년문간에 기부 (+과거기부 총액, 청년문간 위치)

개그맨이자 대한민국 대표적인 MC 유재석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었던 이문수 신부님과의 약속을 지켰습니다. 지난 21일 tvN에서 방송된 유 퀴즈 온 더 블럭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이문수 신부님이 가난한 청년들이 마음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을 운영한다고 하였습니다.

 


 

약속지킨 유퀴즈 유재석 청년문간에 5,000만 원 기부

이문수 신부가 청년문간을 운영하게 된 계기는 2015년, 고시원에서 생활하던 청년이 생활고에 시달리며 치료도 제대로 못 받고 세상과 이별했다는 소식을 뉴스를 통해 접하고, 청년 문간을 운영하게 됐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tvN 유퀴즈 / 청년문간 SNS

하여 방송에서 조세호가 유재석에게 "직접가서 사인을 하나 해주면 좋겠다."고 말하였습니다. 근데 유재석은 "사인보다는 후원금을 드리는 게 실질적은 도움"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이문수 신부는 "이거 편집 안 하실 거죠?" 라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4월 26일 청년문간 SNS를 통해 이문수 신부님은 "유재석 님께서 청년 문간을 위해 5,000만 원을 기부해주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소식을 전하였다.

 

유재석 과거기부 총액

 

예전부터 유재석씨는 나눔의 집에 기부를 해왔다고 합니다. 수억 대의 기부활동을 이어서, 연탄은행 측으론 유재석은 7년째 기부 중이며, 총 4억 3000만 원의 후원을 했다는 기사도 있습니다.

 

 

매년 국가 재해에도 기부를하고, 집중호우, 태풍, 코로나 19 확산 등 각종 재난재해가 발생하여 피해보시는 분들이 있을 때마다 꾸준한 기부를 해왔습니다. 또한, 미혼모와 독거노인 등 어려운 취약계층에도 꾸준히 기부를 해왔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점점 더 기부하는 분야가 엄청나게 넓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는 유재석 씨는 연예인 활동을 해서만이 아니라 사회에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항상 건네어 주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수백억 대는 넘을 것이라고 생각해봅니다. 오래전부터 꾸준히 적은 금액도 아니며, 큰 금액을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에 기부했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사랑받고 존경받는 분들은 항상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또 다른 기부천사 이문수 신부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문간 이문수 신부는 어떤사람일까?

출처=청년문간 SNS

청년 문간 이문수 신부님은 SNS를 통해 보아도 청년들을 위해 많은 격려와 응원을 보내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연탄 나눔부터, 유나인 체인지 쌀 800KG과 의약품 후원, 문구류와 도서 기부, 성북구에서 미취업 청년들에게 취업 장려금을 지원해준다는 내용을 전달하는 등. 힘든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을 전하고 있습니다.

 

출처 = 청년문간 SNS

단출하지만 따뜻한 밥 한 끼를 제공하고 싶고 메뉴는 김치찌개를 3천 원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라고 하면 가난한 청년들이 청년문간을 들어오는 순간 부담스럽다고 느낄까봐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올 수 있는 식당을 운영하고 있고, 무료대신 저렴한 가격을 선택하였다고 합니다. 이문수 신부님은 실제로 20대에 삼수까지하며 실제로 본인도 힘들었던 시절을 보내왔고 며칠 동안 라면만 먹은적도 있었다고합니다. "밥이 제일 기본인데 적어도 굶는 일은 없으면 좋겠다." 라고 말을 전하고 있습니다.

 

청년문간 식당위치

이문수 신부님이 운영하는 청년문간에 위치는 '서울특별시 성북구 정릉동 398-12'에 위치해 있습니다. 메뉴는 김치찌개 1개이지만 라면, 어묵, 두부, 햄, 고기 사리 등 2천 원 내외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청년문간을 유지하는 비용은 임대료, 인건비, 재료비 등 한 달에 고정 지출이 1100만 원이라고 합니다. 개업 이후 계속해서 적자가 났다고는 하지만, 메뉴도 많지 않고 가격이 저렴하기에 손익분기점이 높다고 합니다. 또한 코로나 19로 인해 매출이 반토막 났다고도 합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후원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유지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기 전에도 사람들 사이에서 이문수 신부님의 청년문간은 유명했었습니다. "가성비 최고 음식집", "깨끗하고 친절하고 맛있는 밥집", "배부르게 한 끼 식사해서 좋은 식당", "주차나 위치 규모 등 불편한 건 있지만 이모 든 것을 가격과 친절하고 맛있는 것으로 대체 가능하다."는 등 많은 손님들의 평도 있습니다.

 

유퀴즈 유재석 청년문간에 기부 (+과거기부 총액, 청년문간 위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라겠습니다.

 

 

브래드피트 제작자 미나리 윤여정 아카데미 수상 한국최초

브래드피트 제작자 미나리 윤여정 아카데미 수상 한국최초 올해로 데뷔 55년 차인 윤여정은 1947년 6월 19일생입니다. 만 73세인 윤여정은 전 세계적인 여배우로 거듭났습니다. 브래드 피트가

bvutf66khjg2.tistory.com

 

 

김창열, 故이현배 형 이하늘과의 제주도 사건, 갈등이유 (+총정리)

김창열, 故이현배 형 이하늘과의 제주도 사건, 갈등이유 (+총정리) 지난17일 제주도 자택에서 사망한 故이현배 씨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이현배 씨의 사망 후 이하늘과 김창열

bvutf66khjg2.tistory.com

 

 

배동성 전진주 재혼에 재조명되는 전처 안현주와의 충격적인 이혼사유(+나이 집 위치)

배동성 전진주 재혼에 재조명되는 전처 안현주와의 충격적인 이혼사유(+나이 집 위치) 지난 2월 22일 방송된 tvN '신박한 정리'에서 개그맨 배동성이 요리연구가 전진주와 재혼 후 행복한 생활을

bvutf66khjg2.tistory.com

 

 

진해성 학폭 논란 터지자 과거 중학교 담임선생님 발언(+트롯전국체전 나이 인스타)

진해성 학폭 논란 터지자 과거 중학교 담임선생님 발언(+트롯전국체전 나이 인스타) '트롯 전국체전' 우승자 진해성의 학교폭력 가해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이와 관련, 진해성의 중학교 담임교

bvutf66khjg2.tistory.com

 

 

오윤아 집 아들을 위한 3층 단독주택의 소름돋는 가격(+위치 인스타 나이)

오윤아 집 아들을 위한 3층 단독주택의 소름돋는 가격(+위치 인스타 나이) 배우 오윤아가 '편스토랑'에서 이사한 새 집을 최초로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족히 100평은 넘어 보이는 큰 단독

bvutf66khjg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