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정리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특별근로장학금 신청방법

by 정확성팩트 2021. 4. 22.
반응형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특별근로장학금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은 코로나 19로 학부모의 실직·폐업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대학생들에게 코로나 19 위기가구 특별근로장학금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특별근로장학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특별근로장학금의 개요 및 지원조건(+대상자)의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코로나19 위기가구 특별 근로장학금 신청 일정 및 지원금액

코로나19 위기가구 특별 근로장학금 신청 일정 및 지원금액 안녕하세요. 정부는 대학생 1만 명에게 특별근로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5개월 동안 월 최대 89만 원을 지원한다고 하며, 이

bvutf66khjg2.tistory.com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특별근로장학금 신청방법

출처=한국장학재단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대학생의 안정적인 학업여건 조성 및 취업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지원합니다.

교내 근로일 경우 1시간당 9,000원 이며, 교외 근로일 경우 1시간당 11,150원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출처=한국장학재단

1.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s://www.kosaf.go.kr)에 접속하신 후 [장학금] - [국가근로 장학금] 신청하기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에서 국가근로장학금(코로나 특별유형) 체크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2021년 1학기 국가근로장학금을 이미 신청한 경우, 해당 장학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또한, 기존 신청자는 추가로 신청하실 필요가 없으며, 소속대학 일정에 맞춰 희망근로지 신청 및 배정 등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출처=한국장학재단

2. 신청자의 본인이름, 주민등록번호, 신청 상품이 일치하는지 확인하신 후, 약관 동의를 읽어보시고 공동 인증서 인증절차를 거치시면 됩니다.

출처=한국장학재단

3. 신청자 본인의 소속대학, 단과대학, 학과 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약, 신청 가능한 대학이 아니라고 오류창이 뜰 경우, 특별근로장학금을 운영하지 않는 대학입니다. 소속 대학이 특별근로장학금을 운영하지 않으면 장학금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출처=한국장학재단

4. 신청자 본인의 전화번호, 휴대전화 번호, 주소, 결혼 여부 등 정보를 입력합니다.

*휴대전화 번호를 제대로 입력하시지 않으실 경우, 안내 문자가 발송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한국장학재단

 

5. 지급받으실 신청자 본인의 계좌번호 및 가족정보 등을 입력하시고, 계좌번호는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를 입력하셔야 됩니다.

출처=한국장학재단

6. 장학금 수혜 대상임을 증명하는 가족관계 증명서, 가족정보 제공 동의서, 증빙서류 등을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자료를 선택하시고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2021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여, 기존에 가족관계증명서, 가족정보 제공 동의서를 제출한 경우 동일 서류를 추가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출처=한국장학재단

 

7. 작성한 신청정보가 실제와 일치하는지 재확인하시고 제출서류가 정확히 업로드되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출처=한국장학재단

 

신청 완료 안내 문구를 확인하시고, [신청현황] 메뉴에서 장학금이 [신청 완료] 상태로 바뀌었다면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신청기간은 '21. 4. 26(월) 9:00 ~ 4. 30(금) 18:00까지이니 유의하셔서 꼭 신청하여 지원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특별근로장학금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라겠습니다.

 

2021.04.22 - [일상정보] - 네이버지도 상호 업체 등록 방법(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지도 상호 업체 등록 방법(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 지도 상호등록 가게등록 방법(스마트플레이스) 오프라인 가게를 오픈하게 되었을 경우,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포털사이트 지도 등록하는 것인데요. 네이버에 업체,

bvutf66khjg2.tistory.com

2021.04.20 - [일상법률] - 2021년 근로기준법 월차, 연차 개념 총정리(+연차수당,공휴일대체)

 

2021년 근로기준법 월차, 연차 개념 총정리(+연차수당,공휴일대체)

2021년 근로기준법 월차, 연차 개념 총정리(+연차수당) 안녕하세요 :) 직장인들은 회사를 다니시게 되면서 항상 휴가를 몰아서 쉬어야겠다.라고 생각하시면서 연차를 쓰는 데에 생각보다 많은 어

bvutf66khjg2.tistory.com

2021.04.20 - [일상법률] - 신호위반,과속단속,구간단속 기준 및 과태료 범칙금 완벽정리

 

신호위반,과속단속,구간단속 기준 및 과태료 범칙금 완벽정리

신호위반,과속단속,구간단속 기준 및 과태료 범칙금 총정리 목차 1. 신호위반 기준 2. 신호위반 과태료 3. 과속단속 기준 및 과태료 4. 구간단속 기준 및 과태료 5. 과태료와 범칙금의 차이점 1. 신

bvutf66khjg2.tistory.com

2021.04.20 - [일상정보] - 신호위반, 속도위반(과속단속) 과태료 실시간 조회방법(+실제후기)

 

신호위반, 속도위반(과속단속) 과태료 실시간 조회방법(+실제후기)

신호위반, 속도위반(과속단속) 과태료 실시간 조회방법(+실제후기) 안녕하세요 :) 안정한 운행을 위해 도로에는 수 많은 단속 카메라가 설치 되어있습니다. 저번에 강릉에 휴가를 다녀왔는데

bvutf66khjg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