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네이버지도 상호 업체 등록 방법(스마트플레이스)

by 정확성팩트 2021. 4. 22.
반응형

네이버 지도 상호등록 가게등록 방법(스마트플레이스)

 

오프라인 가게를 오픈하게 되었을 경우,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포털사이트 지도 등록하는 것인데요.

네이버에 업체, 가게 상호 이름을 검색했을 때 나의 업체가 바로 나올 수 있게 만드는 네이버 지도 상호 업체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네이버지도 업체등록 방법

포털사이트에 로그인 후 스마트 플레이스 검색하여 들어가 줍니다.

 

 

신규등록을 클릭하면 네이버 기존에 등록된 업체인지 여부를 확인 후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네이버에서 검토를 하고 최종 등록이 가능하고, 검토 기간은 1~2일 이내에 이루어집니다.

 

기본정보를 입력해서 네이버에 이미 등록된 업체가 있는지 확인을 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해당 장소가 위치한 곳을 검색하고, 업종을 검색해서 입력하시고, 개인정보 수집 절차에 대해 동의해주시면 됩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주말, 요일별로 분리해서 입력이 가능합니다.

 

메뉴와 각 메뉴의 가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매일 가격이 변동되는 경우 [변동 가격]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오른쪽의 [사진 등록]을 통해 메뉴를 사진으로 등록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게에서 1인당 평균 가격이 얼마인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대표 키워드'가 나오는데 사실상 대표 키워드가 정말 중요합니다. 본인 업체에 대표키워드가 무엇인지 꼼꼼히 생각해보고 작성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필자는 키워드는 정말 전부라고 할 정도로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어떤 키워드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나의 사업장, 업체가 네이버 지도 검색에 잘 뜨는지 여부가 달려있습니다.

본인의 사업과 가장 잘 맞고 연관된 핵심 키워드 5개를 꼭 입력 하시기 바랍니다.

 

가끔 가게를 검색하다 보면 아래쪽에 '새로 오픈했어요'라고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픈한 지 90일이 되지 않은 업체의 경우 네이버에서 별도로 관리해줍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한 준비물은 증빙서류와 대표 사진 1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ex. 사업자등록증)

*새로 오픈했어요 는 등록확인 후 최대 90일까지만 지속됩니다.

 

네이버 지도 등록과 스마트콜을 연계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내 핸드폰에 별도의 번호를 부여해서 지도를 통해 나에게 전화를 한 사람이 몇 명인지, 언제 연락을 했는지를 파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고객 데이터를 관리해서 앞으로 가게 운영에 도움받고 싶다면, 스마트콜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골손님을 만들 수 있죠.

 

또한,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SNS와 홈페이지 연결도 가능합니다. 안 하는 것보다 하는 것이 확실히 좋긴 합니다.

 

본인의 가게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사진, 가격표 등 테마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핵심 정보를 가능하면 다 채워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지도검색을 했을 때 나오는 업체 상세 소개와 찾아가는 길을 작성합니다.

*평가하기는 해당 업체에 대한 일반인의 평가를 받는 것입니다. 가게의 서비스나 품질, 만족도 등을 높게 받으실 수 있다 하시면 꼭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만큼 가게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네이버지도 업체등록시 주의할점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을 하고 나면 각종 홍보대행사에서 많은 연락이 옵니다. 사실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나서도 자주 발생합니다. 네이버에서는 절대 연락을 먼저 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꼭 피해받지 마시고 만약 전화가 온다면 그냥 무시하고 끊어버리시면 됩니다.

3. 네이버지도 업체등록 후 수정방법

 

스마트 플레이스로 접속하셔서 조회/관리 - 등록 내역을 클릭해서 정보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반드시 내가 등록한 업체가 아니더라도, 업체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때 신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상호등록 가게등록 방법(스마트플레이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라겠습니다.

2021.04.20 - [일상법률] - 2021년 근로기준법 월차, 연차 개념 총정리(+연차수당,공휴일대체)

 

2021년 근로기준법 월차, 연차 개념 총정리(+연차수당,공휴일대체)

2021년 근로기준법 월차, 연차 개념 총정리(+연차수당) 안녕하세요 :) 직장인들은 회사를 다니시게 되면서 항상 휴가를 몰아서 쉬어야겠다.라고 생각하시면서 연차를 쓰는 데에 생각보다 많은 어

bvutf66khjg2.tistory.com

2021.04.20 - [일상법률] - 신호위반,과속단속,구간단속 기준 및 과태료 범칙금 완벽정리

 

신호위반,과속단속,구간단속 기준 및 과태료 범칙금 완벽정리

신호위반,과속단속,구간단속 기준 및 과태료 범칙금 총정리 목차 1. 신호위반 기준 2. 신호위반 과태료 3. 과속단속 기준 및 과태료 4. 구간단속 기준 및 과태료 5. 과태료와 범칙금의 차이점 1. 신

bvutf66khjg2.tistory.com

2021.04.20 - [일상정보] - 신호위반, 속도위반(과속단속) 과태료 실시간 조회방법(+실제후기)

 

신호위반, 속도위반(과속단속) 과태료 실시간 조회방법(+실제후기)

신호위반, 속도위반(과속단속) 과태료 실시간 조회방법(+실제후기) 안녕하세요 :) 안정한 운행을 위해 도로에는 수 많은 단속 카메라가 설치 되어있습니다. 저번에 강릉에 휴가를 다녀왔는데

bvutf66khjg2.tistory.com

2021.04.19 - [일상정보] - 로또 복권 인터넷 구매하는 방법(+실제후기)

 

로또 복권 인터넷 구매하는 방법(+실제후기)

로또 복권 온라인 구매하는 방법(+실제후기) 안녕하세요. 생각보다 많은분들이 인터넷으로 로또복권을 사는방법을 몰라서 간단하고 쉽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복권을 구매하기위해 판매점

bvutf66khjg2.tistory.com

2021.04.19 - [정부정책정리] - 코로나19 위기가구 특별 근로장학금 신청 일정 및 지원금액

 

코로나19 위기가구 특별 근로장학금 신청 일정 및 지원금액

코로나19 위기가구 특별 근로장학금 신청 일정 및 지원금액 안녕하세요. 정부는 대학생 1만 명에게 특별근로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5개월 동안 월 최대 89만 원을 지원한다고 하며, 이

bvutf66khjg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