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김치코인 옵저버 코인 급등이유와 호재정보 및 전망 (+완벽정리)

by 정확성팩트 2021. 4. 21.
반응형

김치코인 옵저버 코인 급등이유와 호재정보 및 전망 (+완벽정리)

 

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의 유닛 관측선 감시자, 관찰자라는 뜻의 영어 단어. 한국어로 참관인이라고 한다. 

 

목차

 

옵저버 코인이 4월 21일 09:00 기준으로 갑자기 급등을 하였습니다. 급등한 이유와 호재,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김치코인 옵저버 코인이란?

옵서버는 기상관측 및 기상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싱 플랫폼입니다. 옵서버에서 자체 개발한 "웨더 스테이션"과 "관측 앱"을 통해서 일반인 누구나 기상관측에 참여할 수 있고 참여자는 OBSR 토큰을 보상받게 됩니다.

 

기존 국가의 정규 관측망에서는 커버 못하는 지역의 관측 데이터를 수집합으로써 촘촘한 관측망을 구축하게 됩니다. 옵서버 플랫폼을 통하여 마이크로 스케일의 기상정보 제공이 가능하며 예측/예보의 정확도를 높임으로써 기상 산업의 발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옵서버는 개인 및 기업의 일상적인 관측을 권장하고, 자료의 품질을 검증합니다. 또한, 자료의 거래가 투명하게 이루어지는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2. 김치코인 옵저버 코인의 호재

옵저버 IOTA와 해외시장 진출 업무 협약 체결을 하였습니다. 체결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옵서버는 IOTA와 함께 호찌민, 싱가포르 등 주요 동남아 국가 및 유럽 시장에 사물 인터넷 (IoT) 기반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양사는 IoT 기기간 기술 통합, IoT 장비의 기술 고도화를 위한 연구와 교류 그리고 비즈니스 모델 공동 기획을 가능성 해외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에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옵저버는 기대되는 IOTA의 기존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활용 한 유럽 진출을 하고, 양사 간 협력에 동남아 시장 진입의 효율성을 제고해 나갈 계획입니다. 옵서버는 해외 진출을위한 초석을 다지고 관측 생태계를 확장 해 나갈 예정입니다.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이란?

간단히 말해, IoT는 모든 종류의 물리적 객체, 특히 생각지도 못했던 대상의 인터넷 연결이라는 진행 중인 경향을 가리킵니다. 이는 냉장고와 전구처럼 흔히 보는 가정용 물건에서 운송장 및 의료 기기와 같은 기업 자산, 완전히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와 스마트 기기, 심지어 IoT로 인해 탄생하게 된 스마트 시티에 이르는 모든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옵저버 토큰의 재락업 설정

 

팀&어드바이저 물량
기존락업 2021년 3월 8일까지의 10.5억 OBSR
재락업 2021년 5월 7일까지 9억 OBSR (락업해제일 : 2021.05.08)
지갑주소 0xDD864000A5396Ddc729d67410644F7327c7F6936

- 기존락업 물량 중 약 85.7%에 해당하는 물량이 2개월 재락업 합니다.

 

사업운영 물량
기존락업 2021년 3월 8일까지 10억 OBSR
재락업 20201년 5월 7일까지 9.2억 OBSR (락업해제일 : 2021.05.08)
지갑주소 0x89802e5B571E42B1B29DfCf17A41e1e88151c467

- 기존락업 물량 중 약 92%에 해당하는 물량이 2개월 재락업 합니다.

 

락업이란?

세일을 한 물량을 재단 물량을 일정기간 동안 매도를 하지 못하도록 잠그는 것을 말합니다.

 

ex)

100만 개의 코인을 발행하였을 때 세일을 10만 개를 하였고 재단 물량이 10만 개라고 했을 때 작업을 하지 않게 되면 20만 개의 물량이 한꺼번에 매도 물량으로 나올 수 있어서 가격 하락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작업을 통해 매도 물량을 조정하여 급격히 가격이 하락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결론은 가격이 급격히 하락하여 투자자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조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3. 김치코인 옵저버 코인의 향후 전망

 

옵저버코인은 지속적으로 낮은 시세를 횡보하고 있었으나 재락업 공지가 호재로 작용되면서 폭발적인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3월 22일 최고가 49.00원을 기록한 후 미미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

 

현재 코인이 산업으로 진출하고 실생활에 접목되는 코인들이 주목받으면서 옵저버 코인 또한 생태계를 잘 구축한다면 주가 상승 또한 기대됩니다.

 

일상생활의 소소한 정보로 쓰이는 기상 정보는 유통업과 레저업, 농수산업 등과 같은 특정 산업에 경우 고부가가치 정보로 활용되고 있으며 이러한 산업들이 성장하면서 기상 관측 시장 또한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4. 김치코인 옵저버 경제 모델과 채굴총량

OBSR 거래코인

거래에 사용되는 코인으로, 관측자는 관측자가 제공한 실시간 기상 자료가 품질검증을 통과했을 때, 관측자료가 판매되었을 때, 총 2번에 걸쳐 OBSR을 지급 합니다. 구매자는 전 세계 어디에서든 OBSR을 지불함으로써 관측자료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OBSR을 이용함으로써 기존 결제 수단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율 및 송금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 과정에서 별도의 계약이나 중개인은 필요가 없습니다.

OBSR 채굴 총량(65%)

날씨 채굴에 배정되는 OBSR 총량은 분기별, 지역별로 다르게 책정됩니다. 관측자의 참여 도와 관측 자료의 수요를 복합 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합니다.

단 OBSR이 조기에 고갈되는 것 을 방지하기 위해 년간 총량은 OBSR 총발행량의 8%를 넘지 않아도 록 설계합니다.

 

김치코인 옵저버 코인 급등이유와 호재정보 및 전망 (+완벽정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하락이유, 루머와 앞으로 시세 전망(+핵심요약)

최근 비트코인 하락이유, 루머와 앞으로 시세 전망(+핵심요약) 최근 비트코인이 무려 8천2백만 원 언저리까지 급등했다가 4월 14일 기준으로 계속한 하락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많은 투자자들과

bvutf66khjg2.tistory.com

 

 

던프로토콜(DAWN)코인 급등이유 와 전망,호재정보 완벽정리

던프로토콜(DAWN)코인 급등이유 와 전망,호재정보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 최근 비트코인이 급격히 상승하면서 신규 유입된 코인 투자자분들이 많습니다. 상승하는 종목을 보면 나도 쉽게 수

bvutf66khjg2.tistory.com

 

 

2021년 근로기준법 월차, 연차 개념 총정리(+연차수당,공휴일대체)

2021년 근로기준법 월차, 연차 개념 총정리(+연차수당) 안녕하세요 :) 직장인들은 회사를 다니시게 되면서 항상 휴가를 몰아서 쉬어야겠다.라고 생각하시면서 연차를 쓰는 데에 생각보다 많은 어

bvutf66khjg2.tistory.com

 

 

신호위반,과속단속,구간단속 기준 및 과태료 범칙금 완벽정리

신호위반,과속단속,구간단속 기준 및 과태료 범칙금 총정리 목차 1. 신호위반 기준 2. 신호위반 과태료 3. 과속단속 기준 및 과태료 4. 구간단속 기준 및 과태료 5. 과태료와 범칙금의 차이점 1. 신

bvutf66khjg2.tistory.com

 

 

신호위반, 속도위반(과속단속) 과태료 실시간 조회방법(+실제후기)

신호위반, 속도위반(과속단속) 과태료 실시간 조회방법(+실제후기) 안녕하세요 :) 안정한 운행을 위해 도로에는 수 많은 단속 카메라가 설치 되어있습니다. 저번에 강릉에 휴가를 다녀왔는데

bvutf66khjg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