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최근 비트코인 하락이유, 루머와 앞으로 시세 전망(+핵심요약)

by 정확성팩트 2021. 4. 21.
반응형

최근 비트코인 하락이유, 루머와 앞으로 시세 전망(+핵심요약)

 

최근 비트코인이 무려 8천2백만 원 언저리까지 급등했다가 4월 14일 기준으로 계속한 하락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많은 투자자들과 정부 등.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비트코인이 어떤 건지? 간단한 소개와 하락하는 이유, 현재 퍼지고 있는 루머, 앞으로의 시세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비트코인 이란?

비트코인은 최초로 구현된 디지털 자산입니다. 발행 및 유통을 관리하는 중앙권력이나 중간상인 없이, P2P 네트워크 기술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사용자들이 주체적으로 화폐를 발행하고 이체 내용을 공동으로 관리합니다. 이를 가능하게 한 블록체인 기술을 처음으로 코인에 도입한 것이 바로 비트코인입니다.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개인과 사업자의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식당, 아파트, 법률사무소, 온라인 서비스를 비롯한 소매상들이 포함됩니다. 비트코인은 새로운 사회 현상이지만 아주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가치 증대는 물론, 매일 수백만 달러의 비트코인이 교환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현재 유통 시가총액과 코인의 가치가 가장 크고, 거래량 또한 안정적입니다. 이더리움이 빠르게 추격하고 있지만 아직은 가장 견고한 디지털 자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바트 코인은 최초로 구현된 암호화폐임과 동시에 대장 코인입니다. 동시에 안정적이면서도 그만큼 가치가 엄청나게 큰 디지털 자산입니다.

2. 최근 비트코인 하락장 루머

사진 출처 : News1

현재 코인 투자자들에게 주목을 끌고 있는 것은 미 재무부가 가상화폐 관련 돈세탁에 관한 범죄 조사를 한다는 정보가 SNS를 통해 많이 퍼져나갔습니다. 때문에 그 시각 비트코인 가격이 완전히 폭락했습니다.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이더리움, 도지 코인 등 완전히 급락을 했습니다.

 

이러한 루머들은 투자자들의 심리를 건드리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폭락하는 이유 중에 루머가 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3. 최근 비트코인 하락(급락) 이유

출처 : 업비트 차트

 

일봉으로 보았을 때 비트코인은 4월 18일 기준 급하락 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12:00시경부터 점점 내려가던 비트코인의 차트는 현재 69,500,000만 원 정도까지 하락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에 대해서 몇 가지 살펴보겠습니다.

 

채굴자들의 매도세와 포지션 지수 상승

 

출처 = 크립토퀀트

암호화폐에 특화된 애널리틱, 데이터 제공하는 플랫폼인  크립토퀀트 데이터를 보면 채굴자 포지션 지수가 가장 높은 수준까지 올랐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채굴자 포지션 지수(MPI)는 비트코인 채굴자들의 지갑에서 빠져나오는 비트코인의 수와 이 수의 연간 이동평균 사이의 비율입니다. 채굴자들이 비트코인 매도세로 돌아선 이유는 채굴했던 당시보다 3~4배 높은 가격에 매도를 하여 현금 확보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거래소 평균 입금량 증가

출처 = 크립토퀀트

비트코인 하락에는 매도 물량이 필요합니다. 거래소로 입금되는 비트코인이 증가하면서 대규모 물량이 하락의 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매도량이 높은데 있어서 반면 부족한 수요

 

채굴자들은 계속해서 비트코인을 팔고 있지만, 이에 반면 해서 비트코인을 매수하는 것은 비교적 부족한 상황입니다.

코인베이스 프리미엄은 지난주 마이너스로 떨어진 이후 지금까지 50달러 이상에서 유지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코인베이스의 현물 수요가 높을 때 50달러를 웃도는데 낮아졌다는 것은 그만큼 현물을 구매하려는 수요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크립토퀀트 주 대표에 따르면, 달러 현물 수요가 없다면, 더 이상의 강세장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4. 앞으로 비트코인의 시세전망

전 세계 모든 유저가 사이트를 이용하는 체류시간과 트래픽이 많으면 많을수록 사용자들이 흘린 데이터가 매우 큰 가치가 됩니다. 본인도 모르는 사이 흘린 데이터가 매우 큰 가치로 변화했습니다. 그럼 이 기업들의 플랫폼을 이용해 데이터를 남긴 고객에게 가상화폐로 보상을 해주는 것입니다.

 

지금은 회사의 존립을 유지하기 위해 주식을 발행하고 돈을 투자한 사람에게 이익이나 배당을 제공하는 형태이지만.

현재 실리콘밸리에서는 투자자가 중요한 게 아니라 그들의 플랫폼에서 많이 활용한 고객들에게 가상화폐를 발행해서 제공하고 회사에 이익이 생기면 고객은 코인을 통해 물건을 사는 행위를 유도합니다.

 

하여 향후 미래 전망은 코인의 가치가 점 접니다 높아질 것이라는 점입니다. 또한, 비트코인의 특성상, 컴퓨터를 이용해 블록을 생성하여 대가를 얻는 채굴에 대해 말하자면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개발자인 사토시 나카모토가 2,100만 개로 고정되도록 했기 때문에 고정적이고 제한적인 성격을 띠고 있어 가격이 상승하는 이유 이기도합니다.

 

한정적인 자원이라면 자연하게 가격이 오르게 되는 것이 기본적인 시장의 원리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현재 하락장은 조정 중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하락장이 끝나면 1억 원 이상의 가치도 보일 수 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에 많은 사람들이 최근 관심이 쏠리는 이유 중 하나는 5월 공매도로 인해 한국사람 특성상 성격이 급한 나머지 비트코인으로 쏠리는 현상도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비트코인 하락이유, 루머와 앞으로 시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2021.04.20 - [일상정보] - 던프로토콜(DAWN)코인 급등이유 와 전망,호재정보 완벽정리

 

던프로토콜(DAWN)코인 급등이유 와 전망,호재정보 완벽정리

던프로토콜(DAWN)코인 급등이유 와 전망,호재정보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 최근 비트코인이 급격히 상승하면서 신규 유입된 코인 투자자분들이 많습니다. 상승하는 종목을 보면 나도 쉽게 수

bvutf66khjg2.tistory.com

2021.04.20 - [일상법률] - 2021년 근로기준법 월차, 연차 개념 총정리(+연차수당,공휴일대체)

 

2021년 근로기준법 월차, 연차 개념 총정리(+연차수당,공휴일대체)

2021년 근로기준법 월차, 연차 개념 총정리(+연차수당) 안녕하세요 :) 직장인들은 회사를 다니시게 되면서 항상 휴가를 몰아서 쉬어야겠다.라고 생각하시면서 연차를 쓰는 데에 생각보다 많은 어

bvutf66khjg2.tistory.com

2021.04.20 - [일상법률] - 신호위반,과속단속,구간단속 기준 및 과태료 범칙금 완벽정리

 

신호위반,과속단속,구간단속 기준 및 과태료 범칙금 완벽정리

신호위반,과속단속,구간단속 기준 및 과태료 범칙금 총정리 목차 1. 신호위반 기준 2. 신호위반 과태료 3. 과속단속 기준 및 과태료 4. 구간단속 기준 및 과태료 5. 과태료와 범칙금의 차이점 1. 신

bvutf66khjg2.tistory.com

2021.04.20 - [일상정보] - 신호위반, 속도위반(과속단속) 과태료 실시간 조회방법(+실제후기)

 

신호위반, 속도위반(과속단속) 과태료 실시간 조회방법(+실제후기)

신호위반, 속도위반(과속단속) 과태료 실시간 조회방법(+실제후기) 안녕하세요 :) 안정한 운행을 위해 도로에는 수 많은 단속 카메라가 설치 되어있습니다. 저번에 강릉에 휴가를 다녀왔는데

bvutf66khjg2.tistory.com

2021.04.19 - [정부정책정리] - 코로나19 위기가구 특별 근로장학금 신청 일정 및 지원금액

 

코로나19 위기가구 특별 근로장학금 신청 일정 및 지원금액

코로나19 위기가구 특별 근로장학금 신청 일정 및 지원금액 안녕하세요. 정부는 대학생 1만 명에게 특별근로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5개월 동안 월 최대 89만 원을 지원한다고 하며, 이

bvutf66khjg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