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2021년 추석 인사말 유형별 모음(+지인 직장동료 거래처 가족)

by 정확성팩트 2021. 9. 17.
반응형

2021년 추석 인사말 유형별 모음(+지인 직장동료 거래처 가족)

2021년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명절 인사말 문구때문에 고민을 종종 하시곤 합니다. 하여, 지인, 직장동료, 거래처, 가족 등 4가지 유형으로 추석 인사말을 정리해봤습니다. 문자 혹은 카카오톡으로나마 추석 인사말을 전하시길 바라며 모든 즐거운 추석 명절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목차

2021 추석 지인에게 보내는 인사말

1. 한가위에는 소원하시는 모든 일들 다 성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추석명절 보내세요.
2. 요즘도 코로나로 인한 상황은 나아지지 않았지만, 내년에는 나아질 것이라는 희망을 품어봅니다.
추석 한가위, 보름달 같이 풍성한 명절 보내시고, 멀리서나마 건강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3. 항상 도와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4. 아직도 많이 힘든 시기이지만, 힘내셔서 잘 이겨내시고요.
가족들과 풍성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5. 풍성한 한가위를 맞아,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가족분들과 행복하고 건강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2021 추석 직장동료에게 보내는 인사말

1. 00과장님, 과장님께서 많이 가르쳐주신 덕분에 회사에 잘 적응하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지도편달 부탁드리며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드립니다.
2. 00대리님, 항상 신경 써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대리님 덕분에 올 한 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 건강히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 한 해 우리팀,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댁내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즐겁고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4. 00팀, 여러분 댁내 행복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회사일은 잠시 내려놓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고 오세요.
5. 2021년 한 해에도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 감사드립니다. 즐겁고 행복한 추석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2021 추석 거래처에 보내는 인사말

1. 민족 대명절 추석, 둥근 보름달같이 풍요롭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며, 만사형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드립니다.
2. 올 한해 정말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추석명절 잘 보내시고요. 사랑하는 가족들과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 고향 가시는 길, 안전운전하시길 바라며, 사랑하는 가족들과 마음까지 포근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드립니다.
4. 귀사와 함께 할 수 있어서 2021년도 잘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추석에는 가족분들과 행복하고 풍성한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드립니다.
5. 한가위를 맞아 그 동안 보내주신 보살핌과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둥근 보름달처럼 풍성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2021 추석 가족에게 보내는 인사말

1. 곁에 있는 가족이 있기에 보름달이 더욱 밝고 환하게 느껴지는 것이겠지요?
말없이 달을 보기만 해도 훈훈한 정감이 전해져옵니다.
가족이기에, 사랑하기에 더욱 나누고 싶어지는 추석 명절입니다.
남은 추석도 행복하고 소중한 추억 만드시기를 바랍니다.
2. 부모님의 연로하신 모습을 뵈니 세월의 무게가 느껴지네요.
험난한 귀성길이라 생각하여 고향 가기 싫어한 마음이 한없이 부끄러워집니다.
올해에는 사랑하는 부모님께 다정하게 말을 건네고 안마를 해 드리며
행복하게 보내야 하겠습니다.
풍성하고 기쁨 가득한 추석 명절 보내세요.
3. 추석 명절이 되니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어지네요.
표현하지 않으면 전해지지 않으니 이번에는 먼저 다가가고 사랑한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제가 아는 모든 분들에게 사랑과 축복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4. 양 손 가득 고향 떠날 채비를 마치고 나니 마음은 벌써 거기 가 있는 듯합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행복하고 여유롭게 추석 명절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보름달에 가족을 향한 건강기원을 하고 소원을 빌어보는 멋진 명절 보내세요.
5. 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마음만은 가볍게 보내고 싶은 날들입니다.
구태여 말하지 않아도 다 아는 소중한 가족과 즐겁고 행복한 명절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올 추석에는 좋은 소식이 댁네 가득하고 웃음이 넘치기만을 기원합니다.

 

 

2021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총정리(+MBC, KBS, SBS, TVN, 채널A, JTBC,OCN)

2021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총정리(+MBC, KBS, SBS, TVN, 채널A, JTBC, OCN) 코로나 시국에 추석에는 집에 머무르면서 영화보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만약 개봉 후 한번도 시청하지 못하였거나 재시

bvutf66khjg2.tistory.com

 

 

2021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총정리(케이블채널 TVN, JTBC, OCN)

2021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총정리(케이블채널 TVN, JTBC,OCN) 추석에는 집에 머무르면서 영화보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만약 개봉 후 한번도 시청하지 못하였거나 재시청할만한 영화를 고르

bvutf66khjg2.tistory.com

 

 

국민지원금 지역 변경 방법(+사용처 변경 신한 국민 하나 현대)

국민지원금 지역 변경 방법(+사용처 변경 신한 국민 하나 현대)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신청방법, 대상자 조회, 지역 변경 방법, 카드 혜택, 이의신청 등 전국적으로 많은

bvutf66khjg2.tistory.com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자격대상 및 신청방법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자격대상 및 신청방법 전국민 5차재난지원금이 지급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는 전국민 지급대상에서 제외된 대상에 한해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고

bvutf66khjg2.tistory.com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5차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및 자주하는질문 총정리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5차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및 자주하는질문 총정리 9월 6일부터 전국민을 대상으로(소득하위 88%) 1인당 25만원씩 주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5차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bvutf66khjg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