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K8 출시 가격 사전예약 혜택 총정리 (+실내 디자인 제원 출시일 K7 풀체인지)

by 정확성팩트 2021. 2. 18.
반응형

새 엠블럼이 적용된 기아 K8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기아는 2021년 2월 17일 준대형 세단 K7 후속 모델의 차명을 K8으로 확정하고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K8는 기아가 출시할 예정인 전륜구동 고급 준대형 세단으로 2009년 1세대가 출시된 K7은 이제까지 50만대 이상 판매된 모델입니다. 그래서 많은사람들이 출시가격, 사전예약 혜택과 실내 디자인, 출시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 모두 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K8 실내, 외부 디자인

2021년 2월 17일, K8의 외장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전면부 그릴은 '프레임리스'로 미래적인 인상을 주며, 상당히 거대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그릴 내부 패턴은 다이아몬드에서 영감을 받았고, 패턴을 따라 빛이 움직이는 모습을 구현하였습니다. 측면부는 요트에서 영감을 받은 패스트백 스타일의 루프 라인을 채택하여 젊고 스포티하며, 후면부는 신형 K5의 '심장 박동' 그래픽을 닮은 테일램프가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준대형 라인은 중장년층을 타겟으로 하기 때문에 디자인 면에서 다소 보수적인 경향이 강했는데, 이번 K8은 기존과 달리 전반적으로 과감하고 파격적인 디테일들이 여러 군데 눈에 띈입니다. K8은 기존보다 더 쿠페형 스타일에 가까운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나왔으며 커뮤니티 반응으로는 포드 퓨전/몬데오를 닮았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한편 기아의 발표에 따르면, K8에는 알루미늄 소재의 신규 로고가 적용되었으며, 후면부의 'K8' 로고도 동일한 소재를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2. K8 제원

차량등급은 2.5 / 3.0가솔린,1.6하이브리드 모델로3가지 등급으로 출시예정입니다.

2021년 2월 현재 일부 사이트에서 나온 상세제원은 정확한 정보는 없습니다. 항상 신모델이 출시되면 이 전보다 차 크기는 소폭 커지게 됩니다. 하지만 휠베이스 2895mm 전장 5010mm 정도로 압축되어져 있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K8 제원 또한 현행 모델보다 조금 커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러한 가운데, K8 제원 전장 증가를 예상한 이미지가 있어서 참고해봤습니다. 어디까지나 예상이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는 향후 기아의 공식 공개가 확실하겠습니다.

 

 

3. K8 출시일

2021년 3월 16일 사전예약이 시작될 예정이며, "카덴자"라는 이름으로 수출했던 K7과는 달리 3세대 K5, 4세대 카니발로 시작된 기아차의 내수-수출명칭 통합전략에 따라 수출시장에서도 K8이라는 이름을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K8부터는 미국, 캐나다 등 북미시장에서는 출시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북미시장에서 준대형 세단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그랜저의 사례를 응용해 중동시장으로 눈을 돌릴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전예약이 3월인걸로 보아 2021년 7~8월중에는 신차가 출시될 것 으로 예상됩니다.

 

4. K8 출시 가격 예상(+등급 하이브리드)


기존 K7차량이 3,240만원~3,525만원것을 감안하면 기아 k8 가격은 약200만원이상 차량금액이 정해져 나올예정이며  옵션에따라 3500~4200만원 정도 예상됩니다.

 

5. K8 사전예약 혜택

2021년 3월 16일 사전예약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사전예약 혜택은 대부분 신차의 경우  차량을 계약하게 되면 딜러분에게 어떠한 서비스를해줄 수 있는지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시게 됩니다.
ⓐ 현금 서비스
- 약 3,500~4,000만원의 차량을 구매할 때
잘 받으시는 분들은 100만원 이상 대부분의
소비자분들은 그 이하로 서비스를 받으십니다.

* 영업사원은 본인의 수당에서 현금서비스를
드리는거이기에 무리한 서비스 보다는
서로의 기분좋은 계약을 위해
적당선에서 계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신차패키지 서비스
- 썬팅/블랙박스/유리막코팅/언더코팅/PPF
신차에 작업하는 부분을 서비스로 받는 부분입니다.

 

6. K8 실물 후기

테스트카가 워낙 자주 포착되고 있고, 적용되는 일부 사양들도 공개되자 많은 네티즌들은 K8 테스트카 목격 후기를 인터넷에 공유하고 있었습니다.

스파이샷을 촬영하며 공도에서 K8 테스트카를 자주 봤던 한 제보자는 "그랜저를 잡기엔 조금 부족해 보인다", "K9처럼 차체 크기가 그렇게 웅장한 느낌은 들지 않는다", "그랜저 누를수있을지모르지만 누를만하면 그랜저가 다시업글하고나타난다", "다른건 모르겠고 3.5lpi 궁금하네. 잘만 나온다면 제네시스나 펠리세이드나 카니발 같은 차에 써도 좋을것같은데."라는 후기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7. K8 구매 시 주의 사항

주의사항 및 TIP!
- 지인에게 계약하는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① 차량을 구매하면 자연스럽게 내 차량이 언제나오는지
궁금해지고 자꾸 물어보고 싶은 당연한 마음이 생깁니다만,
지인에게 계약을 하게되면 아는 사이이기에
불편을 줄까 자꾸 눈치를 보게됩니다.

② 알아서 잘해준다고 하고 추후 차량이 나올때가 되면
정확한 서비스가 어떤건지 이야기를 안했기에
서로 원하는 부분이 맞지 않아 서로 감정
상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 오토캐시백과 신차페이백 잘 알아보기
① 영업사원분이 주시는 서비스 외에 제가 어떠한 방식으로
계약을 했냐에 따라서 추가적인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시불 결재인지 카드 결재인지 방법에 따라서
그리고 카드사에 따라서 퍼센트가 달라지며,
약 2.2~2.5% 많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4천만원차량 구매시 약 100만원을
추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신차패키지 서비스
① 계약시 신차패키지 서비스를 어떠한 품목으로
받으실지를 미리 확답을 받고 카톡이나 녹음파일 등
증거를 꼭 남기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간단한 신차 구매 팁에 대해서 작성해보았으며,
K7 풀체인지의 사전예약일이 잡히게 되면, 사전계약 방법 및 관련 글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신차는 우선 적게는 6개월~ 1년 지켜보다 구매하시는 게 정신 건강에 이롭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구입하시겠다면 혜택을 많이 보는 쪽으로 구매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스타렉스 풀체인지 충격적인 스파이샷(+가격 출시일 캠핑카 개조)

현대자동차의 대표 사골 모델인 스타렉스의 풀체인지 모델의 스파이샷이 공개됐숩나다. 스타렉스 풀체인지는 ‘스타리아’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출시 예정이며, 14년 만의 풀체인

speedsalgoo.tistory.com

 

제네시스 GV80 결함 총정리 변속 엔진 카본 누적(+ 풀옵션 가격)

제네시스 gv80은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 라인업이자, 후륜구동 기반의 준대형 SUV입니다. 또한 GV90이 당장 예정되어 있지 않은 만큼 현재 제네시스 SUV 라인업 중 플래그쉽의 역할도 담당합니다. 비

speedsalgoo.tistory.com

 

제네시스 GV70 역대급이라 난리난 이유(+디자인 출시일 가격표 옵션 크기 GV80 비교)

제네시스 GV70 역대급 디자인 극찬 받는이유(+출시일 가격표 옵션 크기 GV80 비교) 제네시스가 올해 공개 예정인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 GV70이 베일을 벗었습니다. 현재 공개된 GV70 디자인

speedsalg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