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클럽하우스 사용법 초보자 가이드 7가지(+꿀팁)

by 정확성팩트 2021. 2. 17.
반응형

클럽하우스 사용법 초보자 가이드 7가지(+꿀팁)

클럽하우스 가입에 성공하신 분들, 그리고 앞으로 클럽하우스를 이용하실 분들에게 클럽하우스 사용법 초보자 가이드 7가지 꿀팁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현재 클럽하우스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모두 영문으로 되어있어 사용하기 어려운 점이 있으실 텐데요, 지금부터 클럽하우스 사용법에 대한 꿀팁 7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안드로이드 기기로는 사용이 불가.

현재까지 클럽하우스를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기는 ios 운영체제를 사용해 앱스토어 이용이 가능한 애플 기기들입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ios 13 버전 이상에서만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잘 확인하셔서 설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애플 기기중에서도 아이폰 6s이상의 기기와 아이패드는 에어 2 모델 이상의 기기에서 클럽하우스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패드에서는 모바일 형태로 나타나기 때문에 불편한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초대장 필요, 초대장이 없을 경우의 방법은?

클럽하우스는 폐쇄적인 형태를 띄우고 있는 sns이기 때문에 자신의 지인이나 유저 중 누군가의 초대장을 받을 수 있어야 클럽하우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초대장이 없는 상태라면 클럽하우스 앱을 깔아도 가입 신청 후 계속해서 기존 회원에게 가입 추천을 받을 때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초대장은 한 유저당 2장씩 주어지므로 꼭 필요한 사람에게 초대장을 보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3. 클럽하우스 바이오 설정법

클럽하우스는 주제별로 토픽을 정하여 대화를 나누는 게 주된 형식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기 전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의 주제를 선택해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주제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첫 번째는 엔터테인먼트 관련 주제입니다. 주로 유명인사, 게임, 음악, 영화 등의 주제를 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도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는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도시가 아닌 관심 있는 도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런던, 뉴욕, 파리, 애틀랜타 등의 도시가 있지만 현재까지는 적은 수의 도시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술 관련 분야에 대한 주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 분야가 중요한데요, 자신이 관심 있는 예술, 문화 주제를 선택하면 그러한 주제의 방을 추천해주기도 하니 잘 선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크게 공연, 사진, 뷰티, 음식 등의 많은 취미적인 분야가 많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주제를 여러 개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다음은 자신이 관심 있는 학술분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교육, 천문학, 과학, 역사 부분 등이 있으며 현재 가장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코로나 19'분야 또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건강한 생활에 관한 정보를 나누기 위한 분야가 있는데요, 유기농에 관한 정보나 운동, 야외활동에 관한 여러 주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생소한 단어들이 나오는데요, 첫 번째의 'Hustle'는 사전에 찾아보아도 제대로 된 뜻을 찾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 단어는 외국에서 사용하는 숙어, 슬랭과 같기 때문입니다. 이 단어는 '돈을 벌다' '(돈을 벌기 위해) 바쁘게 살다' 등 지금 핫한 정보라고 해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때문에 작은 비즈니스, 인스타그램 등의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거나 하는 정보들을 나눌 수 있는 토픽들이 많기 때문에 잘 선택해 좋은 정보들 얻어가실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사람들의 친목을 뜻하는 행아웃 주제를 통해 여러 사람들과 친목을 다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종교. 신앙에 관한 주제도 빼놓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민감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자신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주제, 그리고 자신이 현재 관심이 있어 배우고 싶거나 가르치고 싶은 주제 분야들이 있으며, 세계정세에 관한 주제도 마련되어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삶에 대한 주제, 자신이 사용하고 있거나 배우고 싶은 언어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클럽하우스는 이러한 다양한 주제를 통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4. 대화방에 들어가면 역할이 나뉨.

개설된 방을 들어가거나 자신이 방을 개설하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바로 방 안 참여자들의 역할에 관한 정보인데요, 자신의 친구를 초대하거나 아니면 공개적인 방으로 만들어 참여자들을 모아 방을 만든 사람을 '방장'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방장이 발언권과 대화의 주도권을 가지게 됩니다.

 

 

 

 

 

그 이외의 참여자들은 방장이 발언권을 주게 되면 대화자가 되어 여러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고, 방장이 발언권을 주지 않으면 청취자, 청중이 되어 그들의 대화를 듣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방 안의 역할이 정해지고, 발언권을 얻고 싶다면 오른쪽 하단의 손 버튼을 눌러 손을 흔들면 방장에게 발언권을 달라는 표현이 됩니다.

 

 

 

 

 

5. 방장의 역할은?

방장은 방의 주제를 정하고, 방의 제목을 적절히 설정하여 참여자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가야 합니다. 방을 만들 때에는 아무도 초대하지 않고 참여자가 들어오기를 기다릴 수도 있지만, 자신의 친구들이나 팔로워들을 초대하여 방을 개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여자가 생긴 방은 방장의 역할이 중요해집니다. 참여자에게 발언권을 주어 서로 대화할 수 있게 만들거나, 참여자를 청중으로 만든 뒤 강연 형식의 이야기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이때 참여자가 발언권을 얻고 싶다는 표시로 손을 흔들 수 있습니다. 손을 흔들어 발언 표시를 한다면 발언권을 주어 의견을 들어보거나 발언 표시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방의 질서를 해치거나, 모욕적인 언행을 하는 참여자를 신고하고 퇴출시키는 것 또한 방장의 임무입니다. 방장은 주제에 어긋나거나 친목 방이 아님에도 친목을 다지는 행위에 대해 경고해야 합니다. 이러한 방장의 임무를 다 하며 클럽하우스를 즐겨야 가장 바르게 클럽하우스를 즐기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6. 클럽하우스를 이용할 때의 장점.

클럽하우스는 자신의 이야기를 글이 아닌 말을 통해 할 수 있는 혁신적인 SNS입니다. 때문에 여러 이용자들이 어색함을 느끼기도 하는데요, 비대면 시대가 장기화되어가고 있는 지금 서로의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정이 될 것 같습니다.

 

 

클럽하우스 활동을 이어가다 보면 초대장을 더 얻을 수 있으며, 팔로워를 늘려갈 수 있기도 합니다. 클럽하우스 이용에 능숙해지다 보면 자신이 만든 방에 자신의 이야기를 들으러 오는 참여자들도 많아질 것입니다.

 

 

 

 

 

 

7. 클럽하우스를 이용할 때에는 질서를 지켜야 함.

모든 SNS의 특징은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하지만 항상 어떠한 의견이나 게시물을 게시할 때에는 이러한 게시물이 어떠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클럽하우스도 그러한 점에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직접적인 말로 대화하여 의견이 닿고 부딪히는 과정에서 건강한 의견 분쟁이 일어날 수 있지만, 그 이상의 불필요한 싸움이나 모욕적인 언행은 삼가야 할 것입니다.

 

 

클럽하우스에 관한 꿀팁들을 참고하여 올바르고, 유익한 클럽하우스를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클럽하우스 초대장 없이 가입하는 방법(+꿀팁 연예인 다운 중국 차단)

클럽하우스 초대장 없이 가입하는 방법(+꿀팁 연예인 다운 중국 차단) 현재 클럽하우스에 관한 관심들이 매우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클럽하우스의 제한적인 부분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

bvutf66khjg2.tistory.com

 

 

클럽하우스 안드로이드 앱 사용방법 (+출시일자 APK 방법)

클럽하우스 안드로이드 앱 사용방법 (+출시 일자 APK 방법) 요즘 클럽하우스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 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클럽하우스는 현재까지 아이폰에서만 설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

bvutf66khjg2.tistory.com

 

 

클럽하우스 초대장 받는 방법(+어플 사용법 가입방법)

클럽하우스 초대장 받는 방법(+어플 사용법 가입방법) 일명 아이폰만 쓸 수 있는 SNS 클럽하우스가 여러 유명인사들의 접속으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초대장 없이는 이용할 수도 없다고 하는데

bvutf66khjg2.tistory.com

 

 

카카오 김범수 기부 약속 절반인데도 충격적인 재산 금액(+나이 프로필 집)

카카오 김범수 기부 약속 충격적인 재산 금액(+나이 프로필 집) 카카오[035720]를 창업한 김범수(55) 이사회 의장이 2021년 2월 8일 자신의 재산 절반 이상을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기부하겠다는 뜻

bvutf66khjg2.tistory.com

 

 

카카오 김범수 소유 대한민국에서 가장 비싼 펜트하우스 집 충격적인 가격(+재산 아들 자녀)

카카오 김범수 소유 대한민국에서 가장 비싼 성남집의 충격적인 가격(+재산 아들 자녀) 2021년 기준 대한민국 부자 순위 3위가 사는 집은 어떤 모습일까요? 2010년 직원 10명과 함께 모바일 메신저

bvutf66khjg2.tistory.com

 

 

마하세븐 한봉호 살아있는 전설이라 불리는 이유(+수익 매매일지 스캘핑 기법)

마하세븐 한봉호 살아있는 전설이라 불리는 이유(+수익 매매일지 스캘핑 기법) 대한민국 살아있는 단타주식 전설이라고 불리는 마하세븐 한봉호 대표가 최근 공중파에 나와 그의 수익과 프로필

bvutf66khjg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