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초간단 발급부터 복사방법(feat.우리은행)

by 정확성팩트 2021. 4. 28.
반응형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초간단 발급부터 복사방법(feat.우리은행)

공인인증서가 공동인증서로 바뀌면서 많은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 단순하게 혼란스러운거죠. 그리하여 오늘은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의 차이점과 발급방법에대해 빠르고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공인인증서와 공동인증서의 차이점

2020년 12월 10일부로 공인인증서 제도는 폐지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있던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는것은 아닙니다. 요즘 흔히보면, PASS나 카카오페이나 카카오뱅크등 민간 서비스 인증 기관등이 많이 있습니다.

 

기존에는 해당 은행에가서 직접발급 받았었다면, 비대면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비밀번호를 간단한 PIN번호 6자리나 지문, 페이스 인식 등으로 쉽고 다양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즉, 보안성도 높아졌다는 말도 되겠네요.

 

공동인증서는 컴퓨터나 핸드폰, USB이런 공간에 굳이 저장하지 않아도 클라우드를 통해 저장도 가능하고, 갱신기간도 3년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액티브 프로그램이나 각종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금방 발급 및 재발급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2.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발급받는 방법은 국민은행,우리은행,신한은행,농협 등 다양하게 있고 이용하시는 해당은행으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크게 차이점은 없습니다. 필자는 우리은행을 이용하기에 우리은행에서 인증서를 발급/재발급 받아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 이용하시는 은행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어느은행이든 인증센터가 있기에 찾기 쉽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클릭 후 수수료가 무료인 개인은행 / 신용카드 / 보험용 공동인증서를 클릭합니다.

 

이것은 인터넷뱅킹, 신용카드 결제, 보험, 국세청 연말정산, 전자정부 민원서비스에 이용가능한 공동인증서입니다.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는 모든 전자거래에 사용가능하고 인터넷뱅킹, 신용카드, 보험, 증권, 전자입찰 등 개인사업자 분들이 많이들 발급받고 있습니다.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는 국세청 e세로 사이트 및 전자세금계산성 발급 및 이용 등. 전자세금 업무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해당 필요하신 공동인증서를 택하여 하단에 전체약관에 동의하기 클릭후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해당 은행아이디와 주민번호를 입력하시고, 전화인증을 받으신후 사용하고 계신 OTP를 사용하여 OTP 응답번호 6자리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 입력하시면 됩니다. 영문이름을 굳이 입력하시지 않아도 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발급이 완료되면 입력하신 정보가 일치 한지 확인하시고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또한, 발급완료 문자가 해당 휴대폰번호로 전송되니 본인이 아니라면 즉시 신고하시면 됩니다.

 

필자는 USB를 항상 휴대하고 있어서 저장은 USB에 하였습니다. 저장매체를 선택하셨다면,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주시면됩니다. 다음은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동인증서를 복사하는 방법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스마트기기 복사방법

 

스마트뱅킹공동인증서를 클릭후 > PC에서 스마트기기 보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좀전에 발급받은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를 불어오시고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어플을 실행하시고 PC에서 스마트기기 인증서 복사메뉴를 킬릭하시고 발급받은 인증번호를 PC에 입력후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다음 인증서 가져오기를 누르시면 PC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를 휴대폰으로 옮기는 과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초간단 발급부터 복사방법(feat.우리은행)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라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방법 (feat.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방법 (feat.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4대보험은 국내에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가입되어 있습니다. 4대보험에는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산업재해보상보험,

bvutf66khjg2.tistory.com

 

 

네이버지도 상호 업체 등록 방법(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 지도 상호등록 가게등록 방법(스마트플레이스) 오프라인 가게를 오픈하게 되었을 경우,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포털사이트 지도 등록하는 것인데요. 네이버에 업체,

bvutf66khjg2.tistory.com

 

 

신호위반, 속도위반(과속단속) 과태료 실시간 조회방법(+실제후기)

신호위반, 속도위반(과속단속) 과태료 실시간 조회방법(+실제후기) 안녕하세요 :) 안정한 운행을 위해 도로에는 수 많은 단속 카메라가 설치 되어있습니다. 저번에 강릉에 휴가를 다녀왔는데

bvutf66khjg2.tistory.com

 

 

2021년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방법(+자주묻는질문)

2021년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방법(+자주묻는질문) 기업의 실업자 고용을 촉진함과 고용 상황을 개선해 노동시장의 안정을 회복하는데에 있어서, 고용촉진장려금이 아닌 특별고용촉진 장려

bvutf66khjg2.tistory.com

 

 

4대보험 미가입 실업급여 수급자격 및 신청방법 (+완벽정리)

4대보험 미가입 실업급여 수급자격 및 신청방법 (+완벽정리) 100세 시대를 맞이한 대한민국은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특히 비정규직 고용형태로 일하는 사람은 계약기간이 종료

bvutf66khjg2.tistory.com

 

반응형

댓글